[칼럼] 무조건 승리가 필요한 대표팀 > 칼럼

본문 바로가기
  • 회원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 접속자 107
사이트 내 전체검색

칼럼

[칼럼] 무조건 승리가 필요한 대표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이수누나
댓글 0건 조회 16회 작성일 21-06-04 23:33

본문

토요일 8시, 대한민국과 투르크메니스탄과의 경기가 펼쳐진다. 2차 예선이기도 하고 상대가 투르크메니스탄인 것을 감안한다면, 엄청나게 어려운 경기는 아니다. 하지만 한일전으로 인해 좋지 않은 축협 내, 여론 분위기를 이번 경기에서 시원한 경기력으로 떨쳐버려야 하는 벤투호이다.



희망 선발 라인업

 

- 정말로 필자가 원하는 스쿼드이다. 이 멤버로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만, 지금 소속팀에서의 활약도나 현재의 폼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 벤투호에서는 선수 명단을 공개할 때 DF, MF, FW로 구분하여 발표한다. 그 이유는 분명히 있을 것이다. 이번 명단에서는 원두재는 수비수로, 강상우와 황희찬은 미드필더로 구분되었다. 그것을 감안하여 원두재를 센터백으로, 강상우와 황희찬을 측면 미드필더로 기용해보았다.


- 이기제의 기용은 모험일 수 있지만, 밀집수비를 펼칠 상대를 날카로운 크로스나 좋은 킥력으로 공략할 수 있는 선수이기에 라인업에 넣었다. 또한 강상우도 비슷한 이유로 날카로운 크로스, 드리블이 가능하기에 측면 미드필더로 기용했다.


- 황희찬은 스트라이커에서 더 좋은 선수인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측면 미드필더로 기용하면서 변형 442를 사용한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일단 강상우는 중앙 미드필더 지역까지 커버가 가능한 선수다. 또한 손준호는 더 내려가서 원볼란치를 전북에서 수행했을 때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다.


그렇기에 수비 시에는 442 전형을 지키다, 경기를 주도하며 볼을 소유할 때는 양 풀백이 올라가면서 강상우-손준호-이재성의 미드필더 라인과 함께 황희찬이 중앙으로 밀집한 쓰리톱 전형에 합류하면서 박스 안에 숫자를 늘리면 밀집수비를 뚫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경기 포인트


승리만이 아닌, 완벽한 경기력까지 원하는 벤투

 

벤투 감독, 축구 협회에게는 이번 3연전이 굉장히 중요할 것이다. 바로 직전 경기였던 한일전에서 0:3 대패를 당했고,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선수의 기용적 문제가 드러났고 선수들의 정신력 문제도 나오며 많은 비판을 받았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고, 앞으로의 경기에서도 승리해서 2차 예선을 수월하게 넘어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넘어서 상대를 압도하고 시원시원한 경기력이 필요하다.


상대적으로 약팀들이다. 절대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벤투나 모든 축구팬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기에 일명 '꾸역승' 이나 조금이라도 답답한 경기력이 나온다면 경기를 이기더라도 비판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전술적으로 더 공격적일 필요가 있다.



변화는 꼭 필요하다

 

이 세 선수를 집중적으로 비판할 의도는 없지만, 대부분 언급되는 변화가 필요한 선수들이기에 선정했다.


벤투는 이 선수들을 포함해서 경기를 아예 뛰지 못했던 김영권까지, 국대 경기에 나와서도 폼이 좋지 않거나 소속팀에서도 폼이 좋지 않은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선발 중이다. 특히 정우영이나 홍철같은 경우는 지난 한일전에서의 모습이 너무나도 좋지 않았다.


이번 명단에는 강상우, 송민규, 정상빈, 이기제가 새로운 멤버로 뽑혔지만 기존 자원들을 쓸 가능성이 더 높다. 물론 이 선수들이 국대의 경험이 있지만 현재 폼을 기준으로 더 좋은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기용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밀집수비를 뚫을 방법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변형 442를 통해 밀집수비를 뚫을 방법을 제시했다. 하지만 그 방법 역시도 미드필더에서 잘 풀리지 않으면 실패하기 쉬운 전술이다.


그럼 지금 명단에서 밀집수비를 뚫을 수 있는 선수, 김신욱이다.


김신욱은 196cm의 압도적인 피지컬로 헤딩 능력이나 연계 능력이 좋은 선수다. 특히 헤딩도 헤딩이지만 연계 능력에서도 좋은 모습이 자주 보인다. 그렇기에 밀집수비로 고전한다면, 더 빠르게 김신욱을 투입해야 할 것이다.


특히 이기제나 김태환, 강상우같이 크로스가 좋은 선수가 충분히 있기에 더 강력하고 매력적인 선수가 될 수 있다.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무조건 따내야 하는 벤투지만, 계속 언급하듯이 경기력이 정말 중요하다. 특히 이번 명단은 100% 명단으로 꾸려져 있고 정상빈같은 어린 선수도 포함되어 있기에 기대되는 명단이기는 하다. 이 명단으로 벤투와 대표팀은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궁금해진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건 1 페이지
칼럼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비추천 날짜
공지 최고관리자 28 0 0 05-24
11 이수누나 18 0 0 06-11
10 이수누나 581 0 0 06-08
9 이수누나 1022 0 0 06-07
열람중 이수누나 17 0 0 06-04
7 이수누나 556 0 0 06-04
6 이수누나 146 0 0 05-31
5 이수누나 472 0 0 05-30
4 이수누나 11 0 0 05-30
3 이수누나 913 1 0 05-28
2 이수누나 479 1 0 05-28
1 이동우 331 2 0 05-24

검색


Copyright ©footory.com. All rights reserved.